오류처리학습지원실 > 오류처리    



  • Q 연습문제 알파벳 따라 쓰기가 안될경우
    • A





  • Q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 A
      1. [시작바] - [끝부분에 스피커 모양체크 후 음소거 확인]
      2. 다른 콘텐츠 접속 후 소리음 확인
      3. [제어판] - [사운드/멀티미디어] - [경고 메세지 클릭] - [이때 “땡”소리가 나면 이상이 없으면 다시 접속 시도]

      ※ 만약 소리가나지 않을 때는 [사운드 드라이브]문제이므로 A/S
      위의 조치를 취한 뒤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Q 아이디, 비밀번호 모두 정확한데 로그인이 안 되거나 로그인 후에도 자꾸 로그인 창이 뜰 경우
    • A
      1. [인터넷 실행] - [도움말]- [인터넷익스플러 정보] - [버전 정보 숫자 확인]

      2.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일반]- [파일삭제]-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3.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일반]-[설정]-[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4. [제어판]- [인터넷 옵션]- [고급]- [기본값 복원]- [확인]

      ※ 내컴퓨터-[c:\]-[Windows]-[Cookie]- [Index 빼고 모두 삭제]

      위의 조치를 취한 뒤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Q 웹 페이지가 하얗게 보이거나, 페이지에 오류가 날 경우
    • A
      일시적인 페이지 오류 일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여 다음 항목을 체크해 주십시요.   
  • Q 팝업이 차단되었다고 나오면서 강의를 볼 수 없을 경우
    • A
      윈도우 xp의 서비스 팩 2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Internet Explorer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여 다음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요



      팝업 차단부분에 체크 해제해 주십시요.
      또, 설치되어 있는 각종 툴바(야후, 구글, 네이버 등)가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요.
      설치되어 있는 경우 툴바의 팝업차단 기능을 해제하시거나, 툴바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 Q Windows Vista 사용자 이용안내
    • A
      e-learning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때는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사용자계정컨트롤 사용/사용안함] -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의 체크를 해제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 Q 음원플레이가 안될경우...
    • 웹표준과 안정성이 가장 좋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아래 URL로 가셔서 이동 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헐치 완료 후
      바탕화면의 "크롬" 아이콘 모습



      크롬 브라이저 모습


  • Q 원격접속 지원을 받으려면

    • [teamviewer download]
      출처 -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eamviewer.com/ko/



      위와 같이 실행파일 "TeamViewer_Setup_ko.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위와 같이 선택을 합니다.




      위와 같이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를 온라인 학습 사이트 관리자에게 알려주십시오.
      관리자분께서 원격접속을 하여 고객님의 PC를 점검해 드립니다.